교육목표
첨단 테크놀로지를 활용하여 VR/AR 등의 실감미디어를 교육함으로써 예술과 테크놀로지를 융합한 미래 융합형 전문가 양성
예술과 테크놀로지를 융합한 미래 융합형 전문가 양성
창조적 상상력으로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가 양성
전공 역량
|
전공 역량
|
세부 역량
|
정의 및 달성 기준
|
|
창의 능력
|
창의적 발상 능력
|
창의적 발상으로 새로운 관점을 도출해내는 능력
|
|
통섭 능력
|
타 장르와의 융합을 위한 소통과 전달의 능력
|
|
협업 능력
|
타인과의 의견 조율 및 갈등 중재 능력
|
|
기술 능력
|
기술 이해
|
공연예술분야의 기술적 원리를 이해하는 능력
|
|
기술 응용
|
공연예술분야의 기술을 업무 수행에 실제로 적용하는 능력
|
|
표현 능력
|
예술적 상상력
|
독창적 미학을 창출하고 사고의 지평을 확장하는 능력
|
|
예술 지식 활용 능력
|
자신의 전공예술지식을 실제 공연 창작에 활용하는 능력
|
|
자기주도적표현능력
|
세계를 바라보는 자기만의 개성적 관점을 표현하는 능력
|
진로 트랙
실감미디어 전문가
|
목표 직종
|
이수 목표
|
편성 교과목
|
|
컴퓨터 그래픽 감독
VR/AR 전문가
미디어 아티스트
영상촬영 및 특수효과 전문가
3D 모션 및 애니메이션 전문가
관련 교육기관 강사
|
실감미디어 전문 인력 육성
|
실감미디어입문, 무대공간의역사, 컴퓨터그래픽스실무1, 신화와공연, 컴퓨터그래픽스실무2, 드론기반영상촬영기법, 명상과스트레칭, 영화로보는특수효과, 영상제작실무, 애니메이션모델설계기초, 게임엔진프로그래밍, 애니메이션모델설계응용, 미학연구, 캡스톤디자인, 3D프린팅실무, 모션그래픽스, 가상현실공간의이해, 3D애니메이션
|
졸업 요건
성적
실감미디어학과에서 이수한 모든 교과목의 성적이 평점평균 1.75 이상이어야 함(단, 학사학위취득 유예 학생 제외).
학점 취득
전공 영역별 이수 학점 및 최소전공학점 이상 취득
|
이수 방법
|
전공필수
|
전공선택
|
최소전공학점(계)
|
|
부 전 공
|
-
|
21학점
|
21학점
|
|
복수전공
|
3학점
|
33학점
|
36학점
|
소정 요건
|
적용 요건
|
시행 시기
|
충족 기준
|
|
졸업 논문, 실기 발표
|
매년 11월
|
· 4학년 마지막 학기 이전에 졸업논문 또는 졸업작품 완성 · 졸업작품 : 지도교수와 전공주임교수가 인정한 범위 내에서 형식의 제한이 없음 · 졸업논문 : 전공주임교수 및 지도교수 등 2인 이상으로 구성된 논문발표심사에서 통과
|
편성 교과목
세부 영역 | 전공필수 | 전공선택 | 계 |
2022학년도 | 1과목(3학점) | 17과목(51학점) | 18과목(54학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