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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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문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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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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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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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여 학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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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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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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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30명
(최대) 4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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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전공
복수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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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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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재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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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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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감성을 바탕으로 ICT와의 융합·통섭 과정을 거쳐 예술적 비전을 실현하도록 이끄는 교육을 통해 공연예술,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이르기까지 능동적 소통능력을 갖춘 신지식형 예술가를 배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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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분야
무대예술 트랙 : 현장형 프로덕션 시스템 기반 공연 창작 작업(건축학과+디자인학과+무용학과 통합·연계 수업)
실감미디어 트랙 : 360VR,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홀로그램, 미디어파사드, 3D입체영상, VFX(시각특수영상) 기술 등
진로 및 취업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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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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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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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직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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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 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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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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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영화, 연극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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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 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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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 설계 등 수업 및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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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영화, 연극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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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 디자이너
| 무대 예술 수업 및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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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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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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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예술교육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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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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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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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아카데미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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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와 기술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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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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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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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증강현실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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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수업 및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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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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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아티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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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수업 및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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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 수요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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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미디어와 메타버스 등이 현실로 다가오는 상황에서 가상현실, VR/AR 등에서 많은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영화,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 현장에서 360VR,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홀로그램, 미디어파사드, 3D입체영상, VFX(시각특수영상) 전문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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