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융합가상학과

전공 소개

아트앤테크놀로지학과

전공 현황

학문 분야

정원

이수 방법

수여 학위

이수 대상

N.C.E.

(최소) 30명

(최대) 40명

부전공

복수전공

-

융합학사

모든 재학생

전공 소개

  창의적 감성을 바탕으로 ICT와의 융합·통섭 과정을 거쳐 예술적 비전을 실현하도록 이끄는 교육을 통해 공연예술,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이르기까지 능동적 소통능력을 갖춘 신지식형 예술가를 배출한다.

교육 분야

 무대예술 트랙 : 현장형 프로덕션 시스템 기반 공연 창작 작업(건축학과+디자인학과+무용학과 통합·연계 수업)

 실감미디어 트랙 : 360VR,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홀로그램, 미디어파사드, 3D입체영상, VFX(시각특수영상) 기술 등

진로 및 취업 분야

진로 분야

취업 분야

목표 직종

설정 근거

 공연예술

 공연(영화, 연극 등)

 무대 감독

 무대 설계 등 수업 및 실습 

 공연(영화, 연극 등)

 무대 디자이너

 무대 예술 수업 및 실습

 교육

 문화 교육

 문화예술교육사

 예술 수업

 강사

 관련 아카데미 강사

 아트와 기술 수업

 엔터테인먼트 산업

 CG

 가상·증강현실 개발자

 CG수업 및 실습

 공연

 미디어 아티스트

 공연수업 및 실습

인력 수요 전망

90aea55177ee173f5ce3609d941c8b4d_1519966869_5463.png 다양한 미디어와 메타버스 등이 현실로 다가오는 상황에서 가상현실, VR/AR 등에서 많은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90aea55177ee173f5ce3609d941c8b4d_1519966869_5463.png 영화,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 현장에서 360VR,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홀로그램, 미디어파사드, 3D입체영상, VFX(시각특수영상) 전문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다.